본문 바로가기

2021/11/20

(3)
뮤지컬 - 청춘 기록(나에게도 꿈이 있다구요) 오늘은 '청춘 기록'이라는 뮤지컬을 보게 되었다. 청춘 그 이름만으로도 우리 마음을 설레게 하는 마법이 있다. 모든 것을 할 수 있을 것만 같았던 시절. 꿈이 많았던 시절, 밝게 빛나던 청춘. 흔들리며 피지 않는 꽃이 없듯이, 아프지 않은 청춘이 없듯이. 삼거리의 오래된 작은 슈퍼를 운영하는 구경과 직원 소미. 자유로운 영혼인 근성과 버스커인 유리가 합심해서 '쇼 미 더 스타' 오디션에 출연한다. 과연 '쇼 미 더 스타'에서 우승할 수 있을까? 구경 역으로 나온 유승민 배우. 소미 역으로 나온 손지예 배우는 고음이 아름답다. 자유로운 영혼의 소유자 근성 역의 이지혁 배우도 역시 노래실력이 만만치 않다. 버스커 유리 역의 위예경 배우는 음색이 맑고 시원하다. 멀티맨 역으로 나온 장덕팔 배우는 연기력이 탁월..
뮤지컬 - 당신만이 '당신만이' 뮤지컬은 예전부터 관심이 가는 공연이었는데, 드디어 오늘 기회가 되어서 보게 되었다. 역시 명불허전이었다. 레트로 풍 뮤지컬로 재미와 감동으로 버무려진 맛있는 뮤지컬이다. 연출가의 창작에 박수를 보내고 싶다. 주인공 강봉식과 이필례의 러브 스토리를 시대상을 반영해 시간의 순서에 따라 젊은 시절부터 노년까지 노래와 이야기로 엮어낸 것인데, 한 순간도 지루할 틈이 없다. 강봉식 역에는 장인혁 배우가 나오는데, 웃음폭탄 그 자체다. 이필례 역에는 조영임 배우가 나오는데, 어쩜 그리 깜찍하게 연기를 잘할까? 배우로서 대성할 재목이라 보인다. 강봉식 딸 강은지 역에는 김수언 배우가 신세대 스타일로 깔끔하고 다정다감한 연기를 잘한다. 예비사위 한영석 역에는 김동원 배우가 나오는데, 남자가 잘 생기면 여..
연극 - 무희(무명이 되고자 했던 그녀) 1907년 국채보상운동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주체적인 여성들의 이야기를 다른 연극이다.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서로의 소신을 당당히 펼쳐나간 1907년 여성들의 이야기. 역사물은 항상 반갑다. 우리 민족의 찬란한 역사와 더불어 슬픈 역사도 알아야 우리 민족에게 미래가 있지 않을까, 역사를 잊은 민족에겐 미래가 없다. 주인공 선향 역으로는 김여진 배우가 나온다. 이런 역사물들이 자주 나왔으면 좋겠다.